주일 오후 : 2시 담당교역자: 최재철 집사

전도폭발훈련의 원래 명칭은 국제전도폭발 무장 사역(Evangelism Explosion Equipping Ministry)이라고 부른다.

가. 국제
왜 국제라는 말을 쓰는가? 주님의 사역이 국제적이기 때문에 국제라는 말을 쓴다. 주님의 지상명령은 우리가 모든 나라들과 모든 족속에게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전할 것을 요구한다.(마28:18-20 ; 막16:15) 다시 말하면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모든 사람에게 복음이 전파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나. 전도
여기서 전도는 복음을 선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중집회나 강단설교를 통한 전도를 의미하지 않는다. 지역교회를 활동기지로 삼고 전개해 나가는 개인전도를 의미한다.

다. 폭발
폭발이란 말은 폭탄에 의한 파괴를 의미하지 않는다. 이 말은 배가라는 말과 통하는 말로서 세계 인구에게 복음을 전할 전도자의 수를 기하급수적으로 배가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을 의미한다.

라. 무장
전도폭발훈련은 단순히 영혼 하나 데리고 오는 전도자 하나를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다. 영혼을 건지는 사람을 가르칠 훈련자를 무장시키는 것을 더욱 중요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무장은 교실 수업만 가지고 할 수 없다. 복음제시 내용을 전부 암기하게 하고, 반드시 전도현장실습을 병행하며, 언제라도 툭치면 복음제시가 튀어나올 수 있는 사람으로 훈련과 무장을 시킨다.

마. 사역
전도폭발훈련은 단순히 교회의 어떤 한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훈련이 아니다. 이 훈련은 교실에서 전도하는 방법을 매주 훈련을 받을 뿐만이 아니라 직접 불신자를 향해 나가는 실제 현장 사역이다

 

 

 

kcqi